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제목 [와인21] 발렌타인 추천 와인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2.17 조회수 3109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고백하기 좋은 날이 다가오고 있어요. 바로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죠. 이날을 특별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선물이나 초콜릿뿐 아니라 소중한 사람과 함께 즐길 와인도 중요합니다.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어떤 와인을 오픈하는 게 좋을까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와인들도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와인이 있고, 레이블에 사랑의 의미가 담긴 와인도 있죠. 물론 연인들이 함께하기 좋은 로맨틱한 느낌의 와인도 많아요. 매년 후보에 오르는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와인 중에서도 와인21닷컴이 엄선한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왼쪽부터) 피도라 모스카토 데미 섹, 초콜릿 박스 스파클링 쉬라즈, 또스띠 모스카토 다스티 하트]


‘적당한 당도의 내추럴 모스카토’

1. 피도라, 모스카토 ‘데미-섹’ 오가닉 Fidora, Moscato ‘Demi-Sec’ Organic

→ 밸런타인데이에 적당한 단맛을 갖춘 모스카토 와인을 오픈하고 싶다면 피도라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오가닉 와인을 추천합니다. 피도라는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에서 최초로 오가닉 와인을 생산한 와이너리예요. 자연과 공존하는 환경에서 순수한 테루아를 표현한 와인을 만들고 있죠.

이 와인은 모스카토의 풍부한 향과 섬세한 기포를 가진 내추럴 와인이에요. 흔히 생각하는 모스카토 다스티보다 더 발효시켜서 많이 달지 않은 드미섹(Demi-sec) 정도의 당도를 갖췄습니다. 감귤, 청포도, 마멀레이드, 레몬캔디, 애플민트 등 다채로운 과실 풍미가 산뜻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 판매처: 와인샵 프리크(T.010-5721-2728)


복고풍 레이블의 매력적인 와인’

2. 로클랜드, 초콜릿 박스 스파클링 쉬라즈 Rocland, Chocolate Box Sparkling Shiraz

→ 남호주의 바로사 밸리(Barossa Valley)에 자리한 소규모 가족 경영 와이너리, 로클랜드는 개성 있는 레이블과 뛰어난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초콜릿 박스’는 로클랜드의 와인 브랜드로 남호주의 전형적인 포도 품종을 사용해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을 선보이고 있죠. 

100% 쉬라즈로 생산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1960년대 포스터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디자인의 레이블이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검은 과실류의 향과 부드러운 타닌, 바닐라와 함께 초콜릿 풍미가 느껴지죠. 입안에서의 느낌은 마치 초콜릿을 입힌 딸기를 연상시켜요. 이름이나 맛, 모든 면에서 밸런타인데이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 판매처: 롯데 백화점 본점, 잠실점, 노원점, 강남점, 청량리점, 영등포점, 건대스타시티점, 분당점, 일산점, 평촌점, 안산점, 인천터미널점


‘모스카토 명가가 선보인 로맨틱한 와인’

3. 또스띠 모스카토 다스티 하트 Tosti, Moscato d'Asti

→ 알코올이 높지 않으면서 달콤한 와인을 선호한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모스카토 다스티를 선택하길 추천해요. 특히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엔 더없이 잘 어울리죠.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에 자리한 또스띠는 200년 넘는 역사가 있는 모스카토의 명가입니다.

병에 노란색으로 하트를 그려 넣어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 이 와인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고백할 때나 연인들의 기념일에 제격이에요. 복숭아, 살구 등 모스카토 특유의 아로마와 꽃향기가 복합적으로 올라옵니다. 과일 디저트나 케이크에 곁들이면 잘 어울리고, 알코올도수가 5.5%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요.

* 판매처: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이마트 / 레뱅와인샵 역삼점(T. 02-2112-2935)


[(왼쪽부터) 까스따뇨 로제 세미 스위트, 바로싸 보이 더블 트러블, 루스토, 이스트 인디아 솔레라]


화사한 꽃과 연인의 모습 그대로’

4. 까스따뇨, 로제 세미 스위트 Castano, Rose Semi Sweet

→ 레이블에 화사한 꽃 그림과 사랑스러운 연인의 모습이 그려진 로제 와인이에요. 레이블과 맑은 핑크빛의 컬러가 모두 시각적으로 로맨틱한 기분을 불러일으키죠. 이 와인은 모나스트렐 품종의 선구자로 꼽히는 스페인의 보데가스 까스따뇨에서 생산했어요. 

모나스트렐 100%로 만들었으며 적당하게 달콤한 세미 스위트 와인이죠. 당도와 산도의 균형감이 좋아 편안하게 마실 수 있고 생선회나 향신료가 가미된 요리와도 잘 어울립니다. 무엇보다 밸런타인데이의 분위기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억해야 할 와인이에요.  

* 판매처: 분당와인하우스(031-711-9593), 와인 365(T.031-715-0365), 와인앤모어 서소문점(T.02-3789-5666)


‘대를 이은 양조역사와 와인 철학을 담아’

5. 바로싸 보이, 더블 트러블 Barossa Boy, Double Trouble

→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과 함께 즐길 와인을 찾는다면 이 와인이 좋은 선택입니다. 바로싸 보이는 호주 바로사 지역의 와인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인 그랜트 버지로부터 모든 것을 물려받은 아들이자 수제자인 트렌트 버지(Trent Burge)가 런칭한 브랜드죠.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자신의 유년시절과 버지 가문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더블 트러블은 쉬라즈 50%와 카베르네 소비뇽 50%를 블렌딩한 와인으로 호주를 대표하는 두 가지 레드 품종의 조화를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한 향신료와 말린 허브의 풍미, 거칠지 않은 타닌을 갖췄습니다. 밸런타인데이의 특별한 식사에 매칭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으로, 밀크 초콜릿이나 다크 초콜릿과도 잘 어울립니다.

* 판매처: 딜리셔스 보틀샵(T.02-2281-4834), 옐로우 보틀(T.02-6012-4769), 차블리(T.02-821-7518)


달콤한 크림 셰리의 매력’

6. 루스토, 이스트 인디아 솔레라 Lustau, East India Solera

→ 초콜릿과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주정강화와인인 셰리(Sherry)도 좋아요. 포트 와인은 발효 도중에 강화하는 반면, 셰리는 발효가 완료된 화이트 와인에 브랜디를 섞어 알코올을 높입니다. 특히 루스토는 품질 좋은 셰리를 생산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셰리 와인에 사용되는 화이트 품종인 팔로미노와 페드로 히메네스로 생산했고 알코올도수 20%의 달콤한 크림 셰리예요. 진한 마호가니 색에 말린 과일 향과 견과류의 아로마가 느껴집니다. 초콜릿을 포함해 달콤한 디저트와 좋은 매칭을 보여줍니다. 12~14도 정도의 온도로 화이트 와인 글라스에 즐겨보세요.

* 판매처: 전국 와인앤모어, 신세계백화점


 목록
(2021-12-24 오후 1:53:28) 덧글
수정 삭제
(2022-03-02 오후 6:08:57) 덧글
수정 삭제
(2022-03-04 오후 10:00:18) 덧글
수정 삭제

HOT뉴스